2020. 9. 11. 11:23ㆍ중학교 영어공부방/중학 영작문 - 완결 - 수정 및 보완 지속
관계 대명사, 관계부사, 관계형용사가 이끄는 여러 가지 절의 활용.
기본 문형 796. <어제 여기 왔던 소년의 이름을 가르쳐 주세요.>
해설: <여기 왔던 소년 / the boy woh came here>
- Please tell me the name of the boy who came here yesterday.
문제 1. 오늘 아침 저와 같이 걸었던 분은 저의 아저씨였습니다.
문제 2. 그 이야기를 저에게 한 사람은 심슨씨였습니다.
기본 문형 797. <그는 절대로 물러서지 않는 사나이다.>
해설: <물서더다, 포기하다, 양보하다 / give in, give up>
- He is a man who will never give in. He is not the man to give in. He is the last man to give in.
문제 1. 그는 친구를 저버리는 그런 남자가 아니다.
문제 2. 그는 남에게 동정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
기본 문형 798. <바보를 고치는 약은 없다(속담)>
해설: <...인 사람 / He (or One) who ...>
- He who is born foolish is never cured.
문제 1. 오로지 않으면 떨어지는 일은 없다(속담 / 속담은 주격인 He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 2. 내 지갑을 훔친 자는 넝마를 훔치는 자이다(변변한 것이 없다).
문제 3. 글 쓰는 사람은 작가라고 불리운다.
문제 4. 누구나 원하는 사람은 신청할 수 있다.
기본 문형 799.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속담)>
해설: <스스로 돕는 자 / those who help themselves>
-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
문제 1. 쌀값은 올리지 않는 것이 좋다는 사람도 있다.
문제 2. 예상된 사람 가운데서 소수(少數)밖에 당선되지 못했다.
기본 문형 800. <그에게는 딸이 셋 있었으나 (셋 모두) 의사와 결혼했다.>
해설: <관계 대명사 = 접속사 + 대명사>의 역할을 한다.
- He had three daughters, who all married doctors.
문제 1. 내가 사과를A에게 주었더니 A는 그것을 B에게 주었다.
문제 2. A가 행운의 편지를 B에게 주니까 B는 그것을 C에게 보냈다.
'중학교 영어공부방 > 중학 영작문 - 완결 - 수정 및 보완 지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 영작문 - 형용사절 - 3 (0) | 2020.09.12 |
---|---|
중학 영작문 - 형용사절 - 2 (0) | 2020.09.11 |
중학 영작문 - 연습문제 - 9 (0) | 2020.09.11 |
중학 영작문 - 명사절 - 10 (0) | 2020.09.10 |
중학 영작문 - 명사절 - 9 (0) | 202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