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 13. 14:32ㆍ중학교 영어공부방/중학 영작문 - 완결 - 수정 및 보완 지속
동명사는 준동사 구문으로 동사에 -ing를 붙여 명사로 활용하는 용법이다. 동적인 상황을 표현하는 명사로 사용된다.
기본 문형 606. <아무 것도 안 하는 것은 곧 나쁜 짓을 하는 것이다.>
해설: <곧은 무의미하므로 빼도 된다.>
- Doing nothing is doing ill.
문제 1. 백문이 불여일견(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
문제 2. 산다는 것은 괴로워하는 것으로 내게 보인다.
기본 문형 607. <말하는 것과 행하는 것과는 별개의 것이다.>
해설: <별개의 것 ... is one thing, .... is another, two different things ... >
- Saying and doing are two different things.
문제 1. 수영과 목욕과는 다른다.
문제 2. (말의) 구보와 속도는 다른 것이다.
기본 문형 608. <독서는 훌륭한 취미이다.>
해설: <훌륭한 취미 / a good hobby>
- Reading is a good hobby.
문제 1. 말타기는 건강에 좋은 운동이다.
문제 2. 그는 읽기, 쓰기, 산수를 가르친다.
기본 문형 609. <급히 먹는 밥은 체증(滯症)의 원인>
해설: <급히 먹는 밥, 급히 식사하기 / eating quickly><...의 원인, ...으로 이끈다 / lead to><체증 / indigestion>
- Eating quickly leads to indigestion.
문제 1. 희미한 불빛에서 책을 읽으면 눈이 나빠진다.
문제 2. 무모한 운전은 사고를 가져온다.
기본 문형 610. <도어를 크게 노크하는 소리가 들렸다.
해설: <큰 노크 소리가 ...에서 들렸다 / A loud knocking at the .... was heard>
- A loud knocking at the door was heard.
문제 1. 그는 독서 범위가 매우 넒은(박식한) 사람이다.
문제 2. 그는 글 쓰느라고 바쁘다.
문제 3. 막 쓴 글씨는 읽기 어렵다.
'중학교 영어공부방 > 중학 영작문 - 완결 - 수정 및 보완 지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 영작문 - 동명사 - 3 (0) | 2020.07.15 |
---|---|
중학 영작문 - 동명사 - 2 (0) | 2020.07.14 |
중학 영작문 - 연습 문제 - 7 (0) | 2020.07.09 |
중학 영작문 - 과거 분사 - 4 (0) | 2020.07.07 |
중학 영작문 - 과거 분사 - 3 (0) | 2020.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