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작문 - 시제 - 미래 - 4

2020. 1. 10. 09:07중학교 영어공부방/중학 영작문 - 완결 - 수정 및 보완 지속

기본 문형 121. <과학 박물관으로 가는 길을 가르쳐 주시겠어요?>

해설: 부탁은 상대방의 의지를 묻는 것이므로 <Will you .... ?>를 쓴다. <길을 가르치다 / tell the way>, <과학 박물관 / the Science Museum>

      - Will you plsase tell(show, direct) me the way to the Science Museum?


참고 // 부탁의 표현; Will you kindly(or please) ... ? / Will you be so kind as to .....? / Will you be kind (or good) enough to ...? / Will you have the kindness (or goodness) to ...? / Would you ... (정중한 표현) / Would you mind ...?


문제 1. 돌아오시는 길에 이 편지를 부쳐주시겠습니까? 알았습니다.


문제 2. 당신 가족에세 나의 인사를 전해주시겠어요?


기본 문형 122. <의자를 가져다 주세요, 네?>

해설: <Will you ...?>도 좋지만, 부가의문문으로 처리해 친근감을 표현할 수 있다. <... , will you?>

      - Fetch me a chair, will you?


주의 // <take / 가져가다, bring / 가져 오다, fetch / 가서 가져오다>


문제 1. 덧물을 내려주세요, 네?


문제 2. 사다리를 꼭 붙들어 주세요, 네?


기본 문형 123. <내일 오후 날씨가 좋으면 저 섬에 안 가실래요? 배로 약 한 시간 걸립니다.

해설: 권유는 <Won't...?>를 쓴다.

      - Won't you go to that island with me if it is fine tomorrow afternoon? It takes abot an hour by boat. / row a boat to that island.


문제 1. 차 한 잔 더 안 드실래요? 아닙니다, 됐습니다.


문제 2. 내일 비가 오면 우리하고 트럼프 안 하시겠습니까?


기본 문형 124. <어느 개를 기르시겠습니까? 집개로 하시겠습니까, 아ㅣㄴ면 사냥개로 하시겠습니까?> <집개를 기를 생각입니다.>

해설: <집개 / a watchdog, 사냥개 / a hound, 총사냥의 엽견 / a pointer(짐승은 냄새를 맡으면 멈춰 그 쪽을 향해 코로 point하는 데서 유래)

      - What kind of dog will you keep, a watchdog, or a pointer?? "I will keep a watchdog."


문제 1. 차와 커피 중 어느 것을 드시겠습니까? 커피를 마시겠습니다.


문제 2. 커피에 설탕을 타십니까, 아니면 그냥 드십니까?


기본 문형 124. <자네는 장차 몸가짐을 고치겠는가?>

해설: <장차 / in the future><몸가짐을 고치다 / improve one's conduct>

      - Will you improve your conduct in the future? (약속에도 will you....?를 쓴다)


문제 1.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 책을 돌려주시겠어요?


문제 2. 두 번 다시 이런 짓 안 할 거죠? 네, 안 하겠습니다.


기본 문형 126. <내가 살아 있는 동안은 가족에게 불편을 주지 않겠다.>

해설: <불편을 주다, 부족을 느끼다 / want for, make discomfort>

      - My family shall not want for anything as long as I live / I will not keep my family in want. I will make my family feel discomfort.


문제 1. 내 생전에는 놈들이 제멋대로 못 한다.


문제 2. 저런 놈은 두 번 다시 이 집에 발을 들여놓지 못한다.


기본 문형 127. <이들 세 명의 학생은 우리 학교에 둘 수 없습니다.>

해설: <두다, 머무르다 / remain>

      - These three sutdents shall not remain in our school. (명령, 금지, 위협에는 <shall>를 쓴다)


문제 1. 잡상인 출입 금지


문제 2. 경찰관이 올 때까지는 아무도 이 방을 나가선 안 된다.


기본 문형 128.<그에게 급여를 얼마 줄까요? 2,000,000원 줍시다.>

해설: <be, have, see, know, live, go, come> 따위의 동사는 상대방의 의지를 묻기 때문에 대답도 <shall>로 시작한다.

      - "What salary shall he have?" "He shall have, 2,000,000won." "What salary will you give him?"


문제 1. 아이들에게 사실을 이야기하시겠습니까? 아, 그렇게 하시죠.


문제 2. 결국, 아이들을 수학 여행에 보낼까요? 글쎄, 그래요, 보내 줍시다.


기본 문형 130. <이번엔 그 여자에게 무엇을 시킬까요? 방을 치우게 합시다.>

해설: <do>와 같은 능동의 뜻을 가진 동사가 <shall>에 이어지는 <He shall do...>와 같은 글에서는 대답은 <Let him ...>으로 시작한다.

      - "What shall she do next?" "Let her sweep the room."


문제 1. 그녀를 어디로 먼저 보낼까요? 약국에 보냅시다.